관광업계 동향 야놀자,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도입

야놀자,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도입

공유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블록체인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와 야놀자 플랫폼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 도입을 위한 기술적·사업적 협업을 추진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와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테라는 소셜커머스 티몬(TMON)의 창립자 겸 의장인 신현성 대표가 창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제공한다. 최근 바이낸스 랩, 폴리체인 캐피탈, OKEx, 후오비 캐피탈, 해시드 등으로부터 360억 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블록체인은 위조가 거의 불가능하고, 거래의 신속성과 안정성 보장 등의 이유로 글로벌 대기업들의 연구와 도입이 활발한 기술이다. 지난해 다보스포럼에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선정됐다.

야놀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글로벌 경쟁 우위 선점과 안전하고 진화된 결제 시스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야놀자 고객들은 테라엑스를 통해 야놀자의 모든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테라 사용자들 또한 야놀자의 글로벌 서비스에서 똑같은 할인 혜택을 누리게 된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