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화제 손흥민의 주가 날로 고공행진

손흥민의 주가 날로 고공행진

공유

손흥민(토트넘)의 주가가 날로 치솟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4월 18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몰아치며 팀을 4강행으로 이끌었다. 21일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도 팀 승리를 책임지지는 못했지만, 빠른 스피드로 맨체스터 시티 수비진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수시로 지구 반바퀴를 돌아 움직여야했으니 그야말로 몸이 열개라도 모자랄 지경이었다.

토트넘 동료들의 잇단 부상 이탈 속에서도 굳건히 제 역할을 해냈다. 선수층이 엷기로 유명한 토트넘에서 올시즌 손흥민마저 없었다면 지금의 성적은 꿈도 꿀 수 없었을 것이다. 시즌 말미인 현 시점에는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4강 무대를 밟게 됐다. 맨체스터시티와의 8강 1차전에서 결승골(1-0), 2차전에서 멀티골(3-4)을 기록하며 토트넘을 4강으로 이끌었다. 한국 선수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은 박지성-이영표에 이은 3번째다.

토트넘은 이러한 손흥민과 함께 오랜만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57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남은 시즌 일정 소화가 불투명해졌지만, 케인의 공백을 손흥민이 말끔하게 메웠다. ‘케없손왕(케인이 없으면 손흥민이 왕이다)’라는 유행어까지 축구 팬 사이에서 만들어질 정도다. 손흥민과 토트넘이 올 시즌 마침표를 어떻게 찍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손흥민의 인기는 팬투표에서도 나타난다. 전 세계 팬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축구게임 FIFA 시리즈는 FIFA2020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누가 게임 표지 모델이 되면 좋겠는지에 대한 팬 설문을 진행중이다. 매 시리즈 이 게임의 표지 모델은 당대 최고 스타들이 자리했다.

현지에서는 손흥민의 득표수가 올라간 게,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 시티와의 8강전 1, 2차전 연속골 활약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한국인들의 몰표 의혹도 제기될 수 있는데, 한국 국적으로 투표한 사람은 3626명에 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

공유
이전 기사영화 배심원들
다음 기사부산항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