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방침

경영 방침

언론사의 지향가치

» 발행 목적

문화 관광 산업은 ‘보이지 않는 무역’, ‘굴뚝 없는 공장’으로도 불리며, 외화 획득과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국위 선양, 국제친선 및 문화교류에도 크게 기여하는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기대를 모으며, 국가마다 엄청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계 부서와 각 지자체에서는 인프라 구축과 문화 관광 자원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경주한다. 또한, 국민의 삶의 질을 드높이기 위해 문화 예술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주력한다.

이에 문화관광뉴스는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정책 수립에 기여하면서, 저널리즘의 책무에 충실할 것이다. 특히 정책 집행을 살피고 대안을 제시하며, 관련 분야의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는데 그 발행 목적을 두고자 한다.

» 편집 방침

뉴스다운 뉴스, 신문다운 신문, 참다운 뉴스로 독자의 마음을 열고자 한다. 스마트 미디어 시대는 정보의 홍수 속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뉴스보다는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키는 유사 언론의 범람으로 이제는 뉴스의 게이트키핑(Gatekeeping)이 절실하다. (주)경향뉴스원의 미디어는 가치 있는 뉴스만을 엄선해서 제공할 것이다. 또한, 전통적 ·윤리적 기준에 입각해서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존중하며 진실성과 공정성을 준수하고 완전한 뉴스만 보도할 것을 천명한다. 스마트 미디어에 부응한 콘텐츠로 독자의 정보 욕구 충족에 충실하면서 독자의 소리를 중심으로 제작할 것을 다짐한다.
특히 인터넷신문 문화관광뉴스는 정책 집행의 감시자, 시민 중심의 언론으로 소명을 다할 것이다. 인터넷 문화관광뉴스는 관련업계와 독자가 함께 참여하는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공론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부당하게 권리를 침해당한 업계나 소비자 권리를 박탈당한 시민의 소리를 대변하고 권리를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아울러 건전한 시민사회 건설을 지향하고 진정한 행복을 이루는 데 일익이 되게끔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인터넷 문화관광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정보를 객관적인 시각으로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만을 제공함으로써 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미디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 문화관광뉴스의 특징

인터넷 신문 문화관광뉴스는 오프라인 월간지 <문화관광저널>을 모체로 구성된다. 시의성이 필요한 스트레이트 뉴스와 신속하게 대응해야 할 기사는 일일 실시간 뉴스로 문화관광뉴스에 보도하고 기록 · 보존 가치가 있는 기사는 월간 문화관광저널에 동시 게재한다. 또한 심층 보도와 기획 특집 보도 등 피처 기사는 인터넷 신문과 월간지에 함께 보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월간 문화관광저널과 인터넷 신문 문화관광뉴스는 스마트 시대의 독자 정보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총력을 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