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진에어,국내 저비용 항공업계 최초 CCM 인증 획득

진에어,국내 저비용 항공업계 최초 CCM 인증 획득

▪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환경 구축을 목표로서비스개선위원회 신설,VOC 분석 등 노력이 높은 평가받아

공유

에어(www.jinair.com)는 국내 저비용 항공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았다.

CCM인증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올해 진에어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CC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고객 지원 통합 솔루션 도입 △7대 전략과제 수립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환경 구축을 목표로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진에어는 소비자의 제안사항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서비스개선위원회 신설, 체계적인 고객의 소리(VOC) 수집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 운영 및 데이터 분석 등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받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노력이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깊다”라며,”앞으로도 ‘늘 고객과 함께 JIN에어’라는 소비자중심경영 슬로건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