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안동시,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인원 제한 풀고 시간 연장

안동시,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인원 제한 풀고 시간 연장

공유

– 당초 인원 제한 600명에서 -> 인원 제한 없이 운영
– 운영시간은 오후 17시에서 -> 18시까지로 연장 운영

안동시가 낙동강변 둔치 야외 물놀이장(정하동 성희여고 앞)의 인원 제한을 해제하고 운영시간도 18시까지로 연장한다.

당초 정원 600명으로 운영하려 했으나 타지역 방문자의 증가로 지역민들이 물놀이장을 이용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일이 발생함에 따라 수용인원을 늘려 운영하도록 결정했다.

운영시간도 오전은 10시부터 13시까지, 오후는 14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해 마치는 시간을 1시간 연장했다. 다만, 방학이 끝나는 8월 15일부터는 17시까지만 운영한다. 또한, 물놀이장 수질 관리 및 안전요원 휴식을 위해 오전 이용자는 13시에 모두 퇴장하며 14시에 재입장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별도의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오전/오후 인원 제한 없이 2부제로 운영한다.
수용인원이 과다할 경우 수질 및 안전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현장 여건에 따라 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며 퇴장자가 발생할 때까지 대기했다가 입장하는 것은 가능하다.

어린이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은 정기 소독과 수질검사,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낙동강변 둔치 야외 물놀이장은 지난 3일간 운영한 결과 지역민과 타지역 시민 등 총 7,149명의 인파가 몰려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물놀이장을 이용할 때 깨끗한 물놀이장 관리를 위하여 음식물 쓰레기나 사용한 기저귀 등은 꼭 정리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했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