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봉주, 성추행 의혹 강력 부인→고소 취하 “기억 없는 것도 제 불찰”

정봉주, 성추행 의혹 강력 부인→고소 취하 “기억 없는 것도 제 불찰”

공유

[사진=연합뉴스 캡쳐화면]

 

정봉주 전 의원이 그동안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을 해명하던 것이 잘못됐음을 인정했다.

28일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은 전날 밤 프레시안 기자들에 대한 고소 취하장을 제출했다.

정 전 의원은 2011년 12월 23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사용한 카드 결제 내역이 발견되면서 A씨를 성추행했다는 의혹도 사실화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에 정 전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이 사실을 변호인에게 알렸다. 저는 유리한 증거가 많이 있다는 생각에 덮고 가고 싶은 유혹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스스로의 눈으로 결제 내역을 직접 확인한 이상 기억이 잘못됐음을 객관적으로 확인한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자신했던 만큼, 결제 내역이라는 명백한 기록이 저의 당일 렉싱턴 호텔 방문을 증거하고 있는 이상 이를 스스로 공개하는 것만이 이 모든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모든 책임을 지는 길이라 판단했다”며 “여전히 변명처럼 들리겠지만 저는 이 사건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때문에 처음부터 분명한 입장을 밝혔고 관련 사진, 관련자들의 진술, 제보내용 등을 통해 더욱 자신했다. 그러나 직접 나서서 결제 내역을 확보했고 이를 제 눈으로 확인한 이상 모두 변명에 불과하다고 판단했다. 기억이 없는 것도 제 불찰이다. 저 정봉주의 입장과 거취에 대해서는 빠른 시간 안에 직접 별도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한 혐의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님으로 고소가 취하됐지만, 경찰 조사는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