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소식 부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부산 오션뷰 카페 거리 BEST 3’

부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부산 오션뷰 카페 거리 BEST 3’

공유

기장 · 달맞이고개 · 영도 카페투어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7월에 가볼만한 곳을 발표했다. 이달의 테마는 ‘추천! 부산 오션뷰 카페 거리 BEST 3’으로 그 요소는 ▲아름다운 바다 조망 ▲분위기 있는 실내 디자인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이다. 공사는 위 3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페투어 여행지로 ▲기장 카페투어 ▲달맞이고개 카페거리 ▲영도 카페투어를 추천했다.

기장 카페투어(기장군)

(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에게 기장의 카페는 감춰진 부산의 멋진 풍치를 선사하는 좋은 선물이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부산시민에게는 부산의 겟어웨이(도피처) 해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장 해안은 부산시내의 그것과는 모습과 느낌이 완전히 다르다. 왜냐하면 그 풍광이 외진 해안가의 숨겨진 기암괴석 해안풍치에 버금갈 정도로 인상적이어서다. 그런데다가 아직도 상업시설이 해안에 우후죽순 들어서지 않아 풋풋한 어촌 분위기도 남아있다. 또 멋진 바다풍치를 곁에 두고 차를 달리는 풍치경관의 ‘기장해안로‘가 있어 접근성도 아주 좋다.

달맞이고개 카페거리(해운대구)

(사진=부산관광공사)

해운대 달맞이고개는 부산카페거리의 발상지 같은 곳이다. 이 언덕은 해운대라는 천혜의 해변을 뒤편에서 짐짓 뒷짐 지고 물끄러미 내려다보는 여유작작한 와우산의 일부분이다. 이 곳을 여행하게 되면 울창한 수림과, 양쪽 길가에 있는 벚나무 가로수 속에서 화려한 건물이 즐비한 해운대 해변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다.

영도 카페투어(영도구)

(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을 찾은 여행자에게 영도의 카페는 항도부산의 진면목 풍광을 보여준다. 영도 청학동에 위치한 카페를 방문한다면 부산항 및 국제여객터미널을 드나드는 대형선박 뱃길의 바다가 정면으로 조망된다. 그 뱃길을 부산항대교가 가로지르는데 청학동에선 그 다리가 훤히 조망된다. 따라서 청학동 카페를 찾는 이유는 이런 부산의 랜드마크적 풍광을 감상하기 위함이다.

영도에서 바닷가 조망의 카페는 청학동보다 그 반대편(남서쪽) 산사면의 절영로(도로)와 절영해안산책로(물가의 자전거통행 겸용 산책로)에 더 많다. 여긴 워낙에 경사가 가팔라 주택이 전혀 들어서지 않은 곳이다. 흰여울마을(영선동)만 절영로 아래 편 절벽 가에 줄지어 들어서 있을 뿐이다. 그래서 이곳의 카페는 흰여울마을 골목안과 절영로 길가 혹은 절영해안산책로 초입에 자리 잡고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