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숲속의 열린음악회’ 대전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열려

‘숲속의 열린음악회’ 대전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열려

공유

대전광역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숲속의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숲속의 열린음악회’는 2017년도에 이어 2년 연속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한 단계 도약하는 토대도 마련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숲속의 열린음악회’는 대전시와 대전MBC가 공동주최하고 대전시립예술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국악, 팝의 향연으로 펼쳐진다.

오는 24일 오후 8시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수석 객원지휘자 마티아스 바메르트의 지휘로 오페라 ‘카르멘’ 서곡 등을 연주하고, 바이올리니스트 올리비에 케라스,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서 필, 뮤지컬배우 민영기의 협연으로 특별한 야외 클래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25일 오후 7시에는 대전시립연정국악연주단이 가수 최백호, 국악인 김용우, 생황연주자 김보리가 출연하는 퓨전 국악음악 무대로 잊을 수 없는 여름밤을 선사한다.

마지막 날인 26 오후 7시에는 코리안필하모니팝스오케스트라의 무대로 가수 김범룡, 신형원, 이화숙의 추억의 음악무대와 테너 임철호, 색소포니스트 김만규가 협연하는 째즈와 영화음악, 가요, 팝 등 다양한 음악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매 회 공연 시작 30분 전 오프닝 퍼포먼스가 펼쳐져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 2시간 전부터 중구청역 1번 출구에서 보문산 숲속공연장까지 순환하는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보문산 숲속의 열린음악회에 온 가족이 특별한 나들이를 와서 야외에서 음악과 함께 힐링하는 고품격 무대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