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화제 아이유 첫 영화 페르소나 개봉

아이유 첫 영화 페르소나 개봉

공유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 파크 볼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옴니버스 영화 ‘페르소나'(임필성·이경미·전고운·김종관 감독, 미스틱스토리 제작)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주인공 아이유를 중심으로 제작자 윤종신, 임필성·전고운·김종관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아이유는 “아직 얼떨떨하다. 찍은 지 오래됐는데, 영화는 확실히 후반작업도 오래 걸리는구나 싶었는데 이렇게 제작보고회를 하니까 곧 볼 수 있겠다 싶어서 밤잠도 설치고 설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이유는 네 명의 감독과 작업을 한 소감에 대해 “우선 신기했다. 네 분의 영화를 다 좋아하고 봤다는 것도 신기했다. 낯가림이 있는 편인데 정말 쉽게 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벌써 합이 좋다고 생각했다. 재미있고 신선한 시도였다”라며 “단기간에 네 가지 캐릭터를 연기해야 했던 도전이어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썩지 않게 아주 오래’를 연출한 임필성 감독은 “아이유로 인해 이 프로젝트가 시작됐던 것 같다. 설마 했는데 정말 출연을 결정해줘서 이 프로젝트가 만들어진 것 같다”고 캐스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페르소나’는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시리즈로, 이지은(아이유)의 첫 영화임과 동시에 윤종신의 첫 제작 작품이다.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오는 4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