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궁궐에서 펼쳐지는 음악회

궁궐에서 펼쳐지는 음악회

공유
▲ 문화재청 제공

18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김동영)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과 함께 덕수궁 석조전에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는 하반기 「석조전 음악회」를 7월 31부터 11월까지 매달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석조전 음악회」는 1910년대 대한제국의 대표적인 근대 건축물인 덕수궁 석조전에서 피아노 연주자 김영환이 고종 황제 앞에서 연주했다는 기록을 배경으로 기획한 행사로 2015년 이래로 ‘문화가 있는 날’을 대표하는 공연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음악회는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음악가들로 구성된 한국 대표 앙상블(ensemble)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가 출연해 수준 높은 연주 실력을 선보인다.

하반기 「석조전 음악회」는 서구화를 통해 근대화를 추구하였던 대한제국의 시대적 상황을 되새긴다는 의미에서 매월 서양 각국의 음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음악회 참가는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 예약신청)에서 공연 일주일 전 수요일(7.24./8.21./10.23./11.20.)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90명씩 신청을 받는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외국인은 10석에 한해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9월 25일 공연은 문화소외계층을 특별 초청할 예정으로 일반 신청은 받지 않는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당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덕수궁에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민정 기자 omj@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