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양용추아트밸리, 매주 토 오후7시 ‘낭만콘서트’ 개최

함양용추아트밸리, 매주 토 오후7시 ‘낭만콘서트’ 개최

공유
사진_함양군

한여름 밤의 열기를 식혀주는 작은 음악회 ‘낭만콘서트’가 함양용추아트밸리에서 열려 그간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됐던 공연 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음악회는 2년 전 산청으로 내려와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문규 씨와 서상에 살고 있는 박정섭 씨가 ‘자연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매주 토요일 밤 7시 용추아트밸리에서 야외공연으로 진행한다.

지난 23일 열린 첫 번째 공연은 비로 인해 실내에서 이뤄졌다. 이날 음악회는 입소문을 듣고 온 지역주민 20여명이 가수들의 열창에 환호하며 하나가 되는 흥겨운 한마당이었다.

공연은 주로 7080세대의 애창곡과 김문규씨의 자작곡 ‘아픈 사랑’ 등의 노래로 관객과 가까이에서 감성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용추아트밸리는 미술관 1동과 ART체험실 및 4전시실에서 전통예술 및 다양한 현대미술 전시와 예술 아카데미를 통해 전시 관람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연간 6~7회의 특별전시, 기획전시, 국제교류전시, 지역예술인전, 공연 등을 계획하고 있는데, 2021년엔 IWS한국세계수채화 함양비엔날레를 개최했으며 2022년에도 용추아트밸리 교수전(2.18~3.15), 미방전(4.30~6.26) 등을 열고,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115명의 유명작가 신작전시회회원전을 유치해 전시 중이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