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내 나라 여행박람회’로 내수활성화 특급엔진 K-관광 시동건다

‘내 나라 여행박람회’로 내수활성화 특급엔진 K-관광 시동건다

공유

– 4. 13.~16.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 지역의 숨겨진 관광지 정보 제공, 특별할인 여행상품 판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관협중앙회)와 함께 4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2023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열어 내수활성화의 특급엔진이 될 K-관광의 시동을 건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문체부가 지난 3월 29일(수), 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내수대책으로 발표한 K-관광 활성화 방안의 첫 번째 행사이다. 99개 기관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국민들이 자신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들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박람회가 유명 명소 정보 제공 위주였다면 이번 박람회는 ▴ 하동 정금 차밭, ▴ 고창 청보리밭, ▴ 거창 창포원, ▴ 영월 선암마을 등 숨겨진 로컬여행 정보를 집중 소개한다. 또한 4월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열리는 ‘내 나라 여행상품 라이브 판매전’에서는 여행사와 협업해 강진, 예천, 강릉, 고흥 등 다양한 로컬여행 상품들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증가하는 반려 인구, 반려동물과 사진찍고 휴식하며 함께 즐기는 여행박람회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도 반영해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여행 콘텐츠들도 추가했다. ‘반려동물 동반여행 기획관’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 콘셉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를 보며 반려동물과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콘퍼런스홀’에서는 ‘펫츠고 트래블’의 이태규 대표를 초빙하여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여행 서비스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한다. 반려동물과의 박람회 동반입장을 위한 ‘개모차’ 대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 포스터·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 내 나라 보물찾기(스탬프투어), ▴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은 4월 13일(목) 오전 11시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다. 이 외의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http://naenara.or.kr)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naenara20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은 “이번 박람회가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숨겨진 관광 보물들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번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인의 여행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K-관광 특급엔진에 시동을 함께 걸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