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소식 제주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사업 추진

제주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사업 추진

공유
치유의숲(사진_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제주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만의 차별화된 웰니스 관광 실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제주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2 제주특별자치도 방문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제주도를 여행 목적지로 선택할 때 자연경관 감상과 휴양·휴식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활동으로는 식도락, 산·오름·올레길 트레킹 등의 활동이 높게 나타나면서 금번 출시되는 상품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사는 그 첫 번째 단계로 그 계절, 그 시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제주의 명소를 활용해 제철 음식, 제주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들이 지닌 효능과 매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야외 다이닝(Dining)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회, 흑돼지 등 제주 음식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색다른 치유 효능형 음식을 재미있게 알려주면서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산, 바다 등 특정 장소에서 그 계절에 맛볼 수 있는 제철 식재료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웰니스 관광지들의 명상, 요가, 다도 등의 프로그램을 결합하면서 한층 더 제주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아울러 한 번의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웰니스 레시피 카드 및 굿즈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공사는 제주 인증 웰니스 관광지와 함께 지역의 웰니스 스팟을 찾아 떠나는 2박 3일, 3박 4일 여행상품도 출시한다.

2박 3일 여행상품은 환상숲 곶자왈 프라이빗 투어,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일상에 지친 직장인을 위해 구성했다.

3박 4일 여행상품은 머체왓숲길 숲캉스, 비자림 숲길 산책, 제주901 힐링타임 등으로 구성한 가운데 50~60대 여성 및 모녀 여행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집중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웰니스 다이닝 프로그램 등 여행상품은 5월 말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등 공사 홍보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공사는 제주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경험 공유를 위해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추진하고, 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 등으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