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강진군, 국민 배우 김의성 홍보대사 위촉

강진군, 국민 배우 김의성 홍보대사 위촉

공유

전남 강진군이 최근 개성있는 연기로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의성 씨를 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의성 배우는 영화 ‘1987’, ‘부산행’,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모범택시’, ‘슈룹’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매 작품마다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여 온 김의성 배우는 지난 2017년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과 2021년 SBS 미니시리즈 남자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7일 강진군에 따르면 김의성 배우와의 인연은 부모님으로 이어진다. 김의성 배우의 조부모와 부모 모두 강진군 작천면 박산마을 출신이다. 김의성 배우는 또 강진군의 상징적인 인물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자산어보’에도 우정 출연한 적 있다.

김의성 배우는 현재 강진에 머물며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프로그램 명은 ‘김의성의 아 모르겠다’이며, 인기 요리사 레이먼 킴, 여행 작가 최갑수 씨와 함께 현지인이 안내하는 단골 맛집과 선술집, 관광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진을 포함해 전국 6개 지역을 촬영할 예정이며, 영상은 OTT 플랫폼으로 제작해 일본과 동남아에도 방송된다. 전라병영성, 백운동원림, 강진만생태공원 등 관광명소도 소개될 예정이어서 강진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의성 배우는 “부모님과 조부모님의 고향이자 남도 답사 1번지인 강진군 명예홍보대사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에 촬영하는 ‘아 모르겠다’를 통해 강진의 곳곳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순영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