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북도,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서 마케팅 펼쳐

경북도,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서 마케팅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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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만의 특색있는 역사와 매력적인 현재로 경북의 다채로움을 대만에 알려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23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에 참가하여 경상북도의 관광자원 홍보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지 마케팅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120여 개 기관·업체, 600여 개 부스가 운영되는 대만 타이베이 대형 관광박람회로 경상북도의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유산과 K-콘텐츠의 특색을 살린 홍보부스 운영을 통하여 개별관광객 대상 경북의 한류관광지, 축제,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SNS 팔로우 및 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방한관광 목적지로서의 경북을 알렸다.

특히, 30여 개의 대만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경북관광 설명회를 개최하여 경북만이 가진 고유의 테마인 유네스코 세계유산, 웰니스관광, K-콘텐츠 속의 경북촬영지,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만 여행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상품 개발 촉진을 위한 B2B 행사에 참여와 대만 관광시장 내 경북 관광 네트워크도 확대하였다.
뿐만 아니라 COVID-19로 인해 단절되었던 네트워크의 재구축을 위해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인 백위여행사, 쌍수여행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경북 상품개발을 협의했다. 또한, 티웨이 타이베이지사를 방문하여 한-대만 항공 동향, 대구 공항 입국 대만관광객 추세 등 공유하였고 협력 방안도 모색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은 시점에서 대만은 방한 규모 3위에 해당하는 중요한 국가임을 직시하고 대만관광객이 선호하는 테마 위주의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각적 마케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