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북관광공사, ‘바닷길 오선지 비치코밍’영덕편 성료

경북관광공사, ‘바닷길 오선지 비치코밍’영덕편 성료

공유

영덕 친환경 해양관광 매력에 흠뻑,
– 깨끗한 동해 바다 여행과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오선지 비치코밍 실시 –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가 1일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영덕 군민과 관광객들의 참여 속에서 경북 동해안 친환경 해양관광 프로그램 ‘바닷길 오선지 비치코밍’영덕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비치코밍은 해변(Beach)과 빗질을 뜻하는 코밍(Combing)의 합성어로, 일반 시민들이 직접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활동이다.

6월 10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을 필두로 2회차를 맞이한 오선지 비치코밍 행사는 경북 동해의 푸르고 아름다운 바다와 해수욕장을 직접 걷고 해양쓰레기를 주우며 경북 해양관광의 매력을 느끼고 친환경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해양관광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해양쓰레기 줍기 외에도 직접 주운 해양 부산물을 활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경북 특산물을 활용한 저탄소 요리 체험, 해양동물 오목판 알까기 놀이존,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으로 행사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경상북도의 아름다운 해양관광 자원과 맑고 푸른 동해바다를 알리고, 친환경 여행문화 장착을 위해 해당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해양정화 활동을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는 동시에 경상북도가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3회차 프로그램은 8월 5일 울진 후포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온라인 지원을 통해서 가능하다. 사전접수를 못한 사람들도 현장에서도 별도로 참가 가능하며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선지 홈페이지(www.oceang.kr) 또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선지(oceanG)는 2021년에 개발된 경북 동해안 해양레저관광 공동브랜드의 이름이며, 이번에 실시된 비치코밍 행사도 경북 동해안 해양관광의 활성화을 위해 도·동해안 연안 5개 시군(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공사가 실시한 공동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