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함안군, 아라가야문화제 최종 준비 상황 보고회 가져

함안군, 아라가야문화제 최종 준비 상황 보고회 가져

공유

“ 세계 속의 아라가야문화제로 우뚝 ”
– 아라가야문화제 오는 10월 6~8일 박물관‧말이산 고분군‧아라길 일원서 열려
– 스토리텔링 공연과 드론라이트쇼, 비보잉 크루 등 다양한 공연 선보여
– 말이산 고분군의 경관을 활용한 감성 콘텐츠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함안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박물관·말이산고분군·아라길 일원에서 열리는 ‘제35회 아라가야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7일 오후 2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35회 아라가야문화제 최종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공적인 문화제 개최를 위해 마련된 보고회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아라가야문화제위원회 위원, 유관기관·단체장, 군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은 아라가야문화제 추진상황 설명에 이어 분야별 행사계획 및 일정, 준비사항, 유관기관 협조사항을 점검한 한편, 이번 축제 개최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오는 9월 중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제45차 세계유산회의에서 말이산 고분군의 세계유산으로 등재가 결정됨에 따라 예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문화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아라가야의 우수한 역사성과 높은 문화 수준 그리고 세계유산을 간직한 지역 명소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로 구성된다.

6일 개막식에서는 아라가야의 우수한 문화를 ‘말이산 고분군! 세계의 유산이 되다’라는 주제로 영상과 무용이 합쳐진 융복합공연, 레이저쇼, 드론라이트쇼, 국악걸그룹, 몽골 초청공연, 팝페라 가수의 특별공연 등으로 표출한다. 아울러 아라길에서는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 체험·홍보 행사, 버스킹, 세계유형유산 줄타기 공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이다.

군은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축제의 취지와 아라가야의 역사에 대해 군민을 비롯해 타지역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홍보에도 힘쓰기로 했다. 또한 말이산 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효과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통 및 주차 대책을 마련하고, 방문객을 위한 쉼터 시설 확보 등 행사장 안전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아라가야문화제는 ‘말이산고분군, 세계의 유산이 되다’라는 주제로 말이산 고분군의 세계유산에 등재를 축하하고 세계유산 등재 홍보와 함께 역사문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군민들과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라며 “순수 역사문화축제인 아라가야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