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의 대·중·스타트업이 모이다

부산의 대·중·스타트업이 모이다

공유

– 부산관광공사 ‘부산 대·중·스 부터스(butours) 네트워킹 파티’ 개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의 협력으로 부산지역 내 대·중견기업과 관광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협업 지원 행사인 ‘제1회 부산 부터스 네트워킹 파티’를 오는 16일 17시 부터 영도구 ‘끝티봉래’(GGTI)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광 관련사업을 운영하는 부산소재 대·중견기업들과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관광스타트업(벤처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관광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성장을 독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참여기업으로는 대선주조㈜, 에어부산, 풀무원푸드앤컬처(엑스더스카이), 삼진식품㈜(삼진어묵), 무인양품,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한국마사회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고 있는 ㈜서프홀릭, 테이스티키친, 노쉬프로젝트 등 관광스타트업 및 지역 기업들이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고 협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테이스티키친(대표 정의근)은 부산의 대표 대·중견기업들, 지역 문화공동체, 그리고 관광기업의 협업을 통한 지역 상권의 활성화 등 새로운 사업 방향과 기회에 관한 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업종과 콘텐츠를 가진 기업들 간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업적 기회를 이어줄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이동욱 센터장은 ”부산의 다양한 기업들이 관광분야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찾길 바라는 마음에 본 행사를 기획했다. 관광은 모든 산업과 연계해서 확장될 수 있는 특징이 있고 이번 ‘부터스’ 행사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관광을 매개체로 새로운 협업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터스“의 의미는? ”BUSAN TOURISM STARTUP“의 앞글자를 딴 약자이며, 협업을 뜻하는 콜라보의 부산사투리 ”다 붙었다.“ ”다 부터쓰~“라는 중의적인 의미이다.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