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강화관광플랫폼 개관 ‘강화군 관광 매력 뽐낸다’

강화관광플랫폼 개관 ‘강화군 관광 매력 뽐낸다’

공유

 

강화군의 관광 매력을 마음껏 엿보고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관광상품 ‘강화관광플랫폼’이 문을 열었다.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3일 강화중앙시장 B동 3층에서 올해의 관광도시 관광 거점인 관광플랫폼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 이상복 강화군수를 비롯한 강화군 관광과 관련된 주요 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강화관광플랫폼 현판 제막식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강화중앙시장 A동에서는 관광플랫폼 개관을 축하하는 레이저쇼와 미디어파사드 공연이 펼쳐졌다. 중앙시장에 있는 대한태권도학원 소속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열고 스윗트리 팝페라듀오의 화려한 문화공연이 이어졌다.

강화관광플랫폼은 강화군의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의 중추 역할을 할 강화 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강화의 매력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해 줄 종합관광안내소이다.

기존 정보 중심의 관광 안내를 뛰어넘어 누구나 강화의 문화와 역사를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문화유적, 숙박, 맛집, 축제 등 강화 관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비롯해 관광상담 및 기획, 짐 보관소 운영, 쉼터 공간 등 관광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준비돼 있다.

14m 길이의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강화 비단’ ‘호국의 섬’ ‘선사시대 강화’ ‘강화 파사드’를 주제로 이뤄진 강화군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VR 시뮬레이터로 강화의 하늘을 가상으로 날아다니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자신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게임룸도 있다. 플랫폼에서는 강화가 고려 시대 수도였던 지역답게 고려의상 체험과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랫폼은 고려+IT라는 기획안을 갖고 디자인됐다. 고려청자를 본뜬 안내데스크와 찬란한 색이 빛나는 메탈릭 팔만대장경, 과거가 연상되는 돌담길 등 곳곳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득하다.

이 군수는 이날 기념사에서 “올해의 관광도시를 기점으로 강화군이 곧 1천만 명 관광객 유치로 수도권 제일의 관광도시가 될 것”이라며 “관광도시를 대비한 친절·질서·청결 운동에 적극 함께해준 지역주민과 사회단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플랫폼은 올해 말까지 시범 운영된다. 이 기간에는 관광객들에게 전체 무료로 개방된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