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루가 등산앱이 ‘최고의 가을 단풍 감상 코스’ 소개해드립니다

루가 등산앱이 ‘최고의 가을 단풍 감상 코스’ 소개해드립니다

공유

가을은 봄과 함께 가장 많은 등산객이 산을 찾는 계절이다. 루가 등산앱이 가을을 맞이해 단풍·억새 등산 코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천 서비스는 루가의 매거진 코너를 통해 5회에 걸쳐 공개된다. 가을 대표 단풍 명소 스무 곳, 억새 명소 다섯 곳을 선정해 단풍과 억새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등산 코스를 추천한다. 단풍 명소에는 많은 등산객이 찾는 국립공원이, 억새 명소에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영남 알프스가 포함됐다.

앱 사용자는 추천 코스별 지도, 사진, 교통편, 소요 시간, 인근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산행 계획을 세우는 데 유용하다. 또한 산행 시에는 GPS 내비게이션 기능을 통해 추천 코스를 그대로 따라가고 경로를 기록할 수 있다. 매거진에서 추천한 코스 외에도 루가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된 전국 1,000개 산의 인기 코스를 안내한다. 루가 등산앱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은 중소기업청의 기술창원지원사업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웃도어 IT 기업 루가 아웃도어는 등산로 정보 앱 ‘루가 등산앱’을 서비스한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루가 등산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