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익산시 왕도역사관, ‘무왕 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 운영 재개

익산시 왕도역사관, ‘무왕 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 운영 재개

공유
▲서동요 테마파크 (사진=익산시)

 

익산시 왕도역사관(관장 박광수)은 지난 2015년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라는 이름으로 세계유산에 등재된 왕궁리 유적과 미륵사지가 포함된 백제 무왕대의 유적을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걸어서 여행하는 ‘무왕 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동절기 휴식을 마치고 2월부터 진행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익산시 왕도역사관과 원광대학교 마한백제문화연구소(소장 최완규)가 공동으로 백제왕도 익산의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여행은 둘레길 걷기와 연결해 마한과 백제의 13개 중요 유적을 6개 코스로 나누어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전문가의 해설과 안내로 진행된다.

2월 여행은 넷째 주 토요일인 오는 23일 백제 왕궁으로는 처음 확인된 왕궁리 유적을 출발해 서동 생가터, 서동이 마를 캐던 곳에 쌓은 익산토성(오금산성) 등을 거쳐 백제 최대의 사찰인 미륵사지까지 총 8km 정도를 걷게 된다.

특히 이번 여행은 백제 익산 경영의 시작과 끝을 살펴볼 수 있는 코스로 백제왕궁의 건립 과정과 백제에서 가장 발전된 건축문화의 전개 과정, 공예기술을 접할 수 있는 세계유산과 백제왕도 익산의 유적을 여행하게 된다.

걷기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iksan.go.kr/wg)에서 접수하면 된다.

왕도역사관 관계자는 “2월에는 익산의 백제유적 중 가장 중심이 되는 유적을 여행한다”고 “익산토성을 제외하면 편안한 코스로 부담 없이 익산의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