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공모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공모

공유
2022년 문화·체육·관광 분야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공모전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2일(수)부터 31일(목)까지,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혁신적인 경영모델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찾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체부는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고, 이들이 다른 기업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사회적경제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마련했다.

‘2022년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에는 주된 사업(상품·서비스 등)이 문화·체육·관광 분야인 사회적경제 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이라면 업력에 상관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는 기업의 사회적 성과, 경제적 성과, 혁신 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10개 기업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최대 500만 원을 수여하고 여러 매체(한국정책방송원(KTV), 누리소통망 등)를 통해 우수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5월에 열리는 ‘제1회 문화체육관광형 사회적경제 연수회(워크숍)’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자격과 신청 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www.mcst.go.kr)와 한국사회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업계는 물론 사회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기업 간 교류할 수 있는 연수회, 홍보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