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안군, 충남도 주관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2개 분야 동시 수상

태안군, 충남도 주관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2개 분야 동시 수상

공유
9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2022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시상식 모습(1번 사진 왼쪽부터 충청남도 이필영 행정부지사, 태안군 유연환 행정안전국장)

태안군이 충남도 주관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에서 2개 분야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군은 지난 9일 충남도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 ‘2022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드론 영상 촬영 분야와 드론 행정협업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2개 분야 수상은 태안군이 유일하다.

드론충남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드론 활용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일반국민 분야(사진·영상)와 공무원 분야(사진·영상·행정협업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태안군은 지역 내 아름다운 명소를 드론으로 촬영한 작품 드론태안의 아름다움을 담다를 출품해 우수상을 받았으며특히 외부 전문가 용역 없이 민원봉사과 내에서 촬영 및 편집을 직접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드론 행정협업 분야에서도 30배 줌 카메라를 활용해 해양쓰레기 사각지대 조사를 실시하고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의 공유재산 실태를 조사하는 등 드론을 활용한 적극적인 업무 추진에 나서 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한편태안군은 하루 전인 지난 8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9회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도 도내 2위를 차지해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연이은 성과를 거두며 드론 선도 지자체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드론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설물 안전점검과 수색재난 파악 등에 드론을 활용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드론 운영체계의 고도화에 앞장서 전국 최고의 드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