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영어방송 “BeFM 14년, 부산과 함께, 청취자와 함께” 특별 생방송

부산영어방송 “BeFM 14년, 부산과 함께, 청취자와 함께” 특별 생방송

공유

부산영어방송 개국 14주년 맞아 개국 특집 방송 실시

-“BeFM 14년, 부산과 함께, 청취자와 함께”특별 생방송◈ 부산월드엑스포 홍보대사 성악가 조수미, 박형준 부산시장, 진일표 주부산 중국총영사,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 미국 영사, 애청자 등 각계 각층의 축하 메시지 소개

부산영어방송은 오는 27일, 개국 14주년을 맞이해, 특별 생방송 “BeFM 14년, 부산과 함께, 청취자와 함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4년 동안, 부산영어방송은 부산 경남에 거주하는 내∙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생활정보와 부산시의 주요 정책들을 공유하는 역할을 해 왔다. 특별히 이번 특집방송에서는 올해 부산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 커피도시 부산, 15분 도시 부산 등 부산시가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정책들에 대해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의견을 들어보고 글로벌 브릿지로서의 부산영어방송의 역할에 대해 청취자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집방송 1부 <다문화 시대, 다국어 방송이 가야할 길>에서는 문화 다양성 시대에 다국어 방송이 가야할 길을 전문가를 초청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 2부 <14 Years Together>에서는 부산영어방송이 걸어온 역사와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하윤수 교육감, 진일표 주부산 중국총영사,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 미국영사 등 부산을 대표하는 리더들과 애청자들의 축하 메시지와 방송의 발전 방안에 대해 들어본다.

3부 <커피 도시, 부산> 에서는 국내 최대 커피 수입항이자 관광도시인 부산 커피산업의 과거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4부 <A Step Closer to World Expo 2030 Busan>에서는 부산 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성악가 조수미의 인터뷰를 비롯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세계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문과 11월 유치 결정 전까지 부산 시민들이 알아야 할 엑스포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갖는다.

5부 <15-Minute City, 부산> 에서는 시민들의 행복한 도시생활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부산시의 핵심 정책인 “15분 도시”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들어보고,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도 들어본다. 6부 <English-friendly City, 부산> 은 부산시의 주요 정책인 “영어하기 편한 도시” 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해 살펴보고 내∙외국인의 현장 인터뷰를 통해 정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한다. 7부 <BeFM의 현재와 미래:BeFM Table Talk>에서는 청취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부산영어방송의 현재와 미래를 다양한 시각으로 나누어보는 토크쇼가 열린다.

이 날 특집 방송에는 각 시간마다 청취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

부산영어방송 개국 14주년 특집 생방송 “BeFM, 부산과 함께 청취자와 함께”는 오는 2월 27일 월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FM90.3MHz, 103.3MHz(기장,정관,녹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