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시, 추석맞이 온라인 수산물 최대 50% 할인

부산시, 추석맞이 온라인 수산물 최대 50% 할인

공유

부산시가 부산 공공배달앱 ‘동백통’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할 경우 최대 50% 할인쿠폰을 주고 무료배송까지 해주는 ‘추석맞이 온라인 수산물 상생할인전’을 오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우수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할인 품목은 국내산 수산물로, 오징어, 활전복, 광어회, 멸치, 미역, 다시마, 바다장어구이, 생아귀찜 밀키트 등이다. 할인전 참여 업체는 총 14곳으로 모두 부산 소재 기업이다. 또한, 할인전 참여 업체가 동백전 가맹업체이면, 동백전 캐시백 혜택도 할인과 함께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동백통 앱에 접속한 다음, “기획전 배너”를 누르거나, ‘쇼핑몰’, ‘수산물’, ‘마켓’ 탭을 차례로 누르면 보이는 할인전 참여 업체 페이지에서 업체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병기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온라인 할인전이 시민들에게 질 좋은 우리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좋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자갈치시장, 신동아시장에서 당일 구매한 국내산 수산물 구매금액의 최대 30%(최대 2만 원)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