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밀양여행의 시작은 해천상상루에서 !

밀양여행의 시작은 해천상상루에서 !

공유

– 여행자라운지와 지역커뮤니티공간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 17일 개관 

17일 개최된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 개관식 후 박일호 시장과 참석자들이 시설을 관람하고 있다.

밀양시는 17일 시민과 여행객을 위한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개관식에는 박일호 시장과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장을 비롯해 관내 문화예술단체장 및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는 내이동 해천문화공원 일원(노상하1길 7)에 총사업비 124억원이 투입돼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2021년 12월 착공해 지난 6월 준공됐으며, 내부 인테리어와 전시콘텐츠 제작 및 설치는 지난 10월에 완료됐다.

해천상상루 1층은 ‘환대공간’으로 밀양을 찾은 여행객과 시민들이 휴식을 하며 밀양관광 안내를 받고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여행자 라운지다. 2층은 ‘빛놀이터’로 밀양명소의 아름다운 모습과 밀양의 미래를 담은 미디어아트영상관 및 미디어전시·체험공간, 빛을 활용한 조명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3층은 ‘소통공간’으로 밀양의 숨은 지역작가를 재조명하고 연계된 체험도 즐기는 다목적 전시관 및 회의실로 향후 워케이션공간으로 활용될 다목적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해천상상루가 위치한 해천 일원은 국보로 지정 예고된 영남루와 밀양읍성을 연결하는 상징성을 가진 관광자원이자 근현대사의 유적인 항일독립운동 영웅들의 생가지터, 전통시장, 옛 대학로 상권인 동가리 신작로 등 생동감이 넘쳤던 지역문화를 품고 있는 가장 밀양스러운 공간이다.

시는 과거의 해천을 추억하며 밀양의 정체성과 지역성을 해천상상루를 통해 다시 정립하고 다채로운 밀양의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는 도심 내 쉼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시에서 최초로 시도한 복합문화형 여행자 라운지와 지역 커뮤니티 공간이다”라며 “밀양여행의 시작은 해천상상루에서!라는 슬로건으로 해천상상루가 밀양여행의 시작점, 밀양관광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밀양여행문화센터 해천상상루는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문화관광분야의 전문공공기관인 재단법인 밀양문화관광재단에 위탁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단체관람 및 대관은 전화(055-802-8700)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