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해외여행 필수 ‘저스트 터치 잇’ 앱, 중국어 번체 추가해 10개 언어로 서비스!

해외여행 필수 ‘저스트 터치 잇’ 앱, 중국어 번체 추가해 10개 언어로 서비스!

공유

한국관광공사는 우리 국민이 해외여행 중 위급 상황 발생 시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그림문자 픽토그램을 활용한 여행소통 모바일 앱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을 기존 9개 언어에서 중국어 번체를 추가한 10개 언어로 확대해 제공한다.

이로써 저스트 터치 잇 앱에서 영어·중국어 간/번체·일본어·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독일어·이탈리아어·태국어가 서비스 된다.

이 앱에서는 병원, 약국, 물품분실 등 해외 여행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300여 개의 픽토그램에 한글과 외국어를 병기했다. 또한, 외국어 음성지원 기능을 통해 외국어를 모르더라도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했다. .

더불어 영사콜센터·주요 재외공관 긴급 콜 기능과 사용자 위치 문자 발송기능 등 위급상황 대응 기능을 탑재하고, 국가별 주의사항, 안전 행동지침 등 여행 전 각종 안전사항을 사전에 체크해 해외여행자의 사건·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스트 터치 잇’ 앱의 장점으로는 한 번 다운로드 받으면 데이터통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데이터 요금 부담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번 앱은 안드로이드/iOS 2개 버전·10개 언어로 사용가능한 통합앱 형태로 제공된다.

한국관광공사 우병희 국민해외여행팀장은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이 해마다 크게 증가함에 따라 현지 언어소통 문제 및 안전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요구되는 바,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저스트 터치 잇’ 앱을 꼭 다운로드해 가시기를 권유드린다”고 밝혔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