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슬라이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 판매 개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 판매 개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아트존에서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를 제작해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는 200세트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지난 9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예술포스터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4개의 작품이다.

선정작은 ▲성지영의 ‘꺼지지 않는 불꽃, 평창’ ▲김민정의 ‘무제’ ▲윤여종의 ‘평창의 비상[飛上]’ ▲김경조의 ‘찬란한 인(人)’이다. 작품이 선정된 모든 작가에게는 1천만 원의 지원금이 주어진다.

[이미지] ▲성지영의 ‘꺼지지 않는 불꽃, 평창’

[이미지] 김민정의 ‘무제’

[이미지] 윤여종의 ‘평창의 비상[飛上]’

[이미지] 김경조의 ‘찬란한 인(人)’

한편, 문체부와 조직위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가 열리는 2018년 2월부터 문화역서울284에서 동계올림픽 예술포스터 선정작과 패럴림픽 예술포스터 선정작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에서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정신과 가치를 잘 알릴 수 있도록 역대 대회 포스터를 비롯한 아카이빙 콘텐츠를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더불어 문체부는 지난 11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8전시실에서 개막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포스터 전시’를 내년 1월 7일까지 연장한다. 또한 이와 연계해 국내외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포스터 한정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