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유정복 인천시장, 시민 의견 청취 위해 연수구 현장 방문 

유정복 인천시장, 시민 의견 청취 위해 연수구 현장 방문 

공유

지난 26일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각종 구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 및 시민들에게 직접 의견을 듣는 시민 대화 시간을 가졌다.

유 시장의 이번 방문은 인천시와 연수구간의 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각계각층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연수구는 이 날 유 시장이 연수구청 1층 송죽원에 도착하자 300개의 풍선을 높이 날려 보내며 방문을 환영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날 유 시장에게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 진입도로 개설을 위한 시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 진입로는 현재 폭이 6m로 매우 협소해 주민들이 편안하게 걸으려면 진입도로를 폭 15m로 넓혀야 한다며 약 10억 원 상당의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유 시장은 “실무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천시의 실무부서도 올해 특별조정교부금 등으로 사업비의 절반 범위 내에서 지원하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연수구는 또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건립(매입) 지원, 대학공원∼적십자병원∼솔밭공원 녹지 축 연결 육교 조성, 승기하수처리장 재정사업 추진, 연수구 문화의 집 부지 매각 시기 재검토 및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비 지원 등 구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인천시의 행정·재정적 협조를 구했다.

이어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애인(愛仁)과 함께하는 시민 행복+대화’를 통해 새해 덕담과 신년소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주민들의 질문에 유 시장이 답변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인천시장 방문을 통해 시와 구간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협력·동반자 관계가 한층 공고해지고 향후 시 차원에서 구의 현안사업을 지원·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