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경남 고성군에서 해양 치유 관광산업 살린다

경남 고성군에서 해양 치유 관광산업 살린다

공유

고성군이 고려대학교 이민구 교수팀과 합동으로 지난 1일부터 이틀 동안 해양치유 가능 자원 발굴 R&D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지조사는 오는 4월 실시할 임상시험에 대비한 사전 준비단계다. 상족암군립공원, 갈모봉삼림욕장 등을 방문해 8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현지숙박시설, 관광자원, 먹거리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임상시험에서는 해양치유 가능 자원의 안전성 및 과학적·의학적 효능을 검증한다. 또 향후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인체에 적용 가능한 시제품을 제작하는 실용화 기반을 마련한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10월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한 ‘해양치유 가능 자원 발굴 및 산업화를 위한 실용화 연구 협력 지자체선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해양수산부, 고려대학교와 공동으로 해양치유 가능 자원 발굴(R&D)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양치유자원 발굴, 치유 프로그램 개발 등의 기초연구를 통해 해양치유산업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2020년부터 하일면 자란만 일대 약 40만㎡ 면적에 해양치유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해양치유사업이 고성군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고성군의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을 비롯해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