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허성곤 김해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모범 보여

허성곤 김해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모범 보여

공유

지난달 28일 허성곤 김해시장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 및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2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직접 시행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최근 발생하는 대형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각종 훈련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점검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과 화정글샘도서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의식과 지진이나 화재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이용객 대피방법과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등 훈련사항을 점검했다.

또 방화문, 방화 셔터, 비상유도등, 비상계단 등의 시설물 관리상태와 소화기, 소화전, 비상 발전기, 방화 셔터, 비상구조대는 실제 작동을 하는지, 직원들은 작동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했다.

한편, 국가안전대진단은 시민들의 참여도와 안전점검을 시행하는 시설소유자, 시설관리주체, 공무원, 민간전문가, 전문 용역사 등의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설명회와 국가안전대진단 선포식 개최, 홍보를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시민참여 현장관찰단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단 구성,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형식적인 점검보다는 실질적인 점검이 되도록 허 시장이 업무를 돌보고 있다.

김해시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질적인 점검에 중점을 두고 행정역량을 집중해 안전도시 정착과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