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소식  “부산 크루즈 관광객 유치 총력전”

[부산관광공사] “부산 크루즈 관광객 유치 총력전”

공유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부산 크루즈 관광객 유치 확대 및 시장 다변화를 위해 크루즈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공사는 올해 중점 추진방향으로 ▲시장 다변화 추진 ▲크루즈 도시 인지도 제고 ▲선사, 여행사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공사의 마케팅 활동을 실질적인 크루즈 관광객 유치 성과로 연결하겠다는 방침이다.

공사는 3월 5일부터 세계 최대 크루즈 전문 박람회인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 행사에 참가해 글로벌 선사를 대상으로 크루즈 유치 홍보활동을 펼친다. 로얄 캐리비안, 셀러브리티 등 글로벌 선사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세계적인 크루즈를 유치하고 시장 다변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3월 27일에는 부산에 입항하는 대형 크루즈 마제스틱 프린세스(Majestic Princess)호 선상에서 부산관광 설명회도 개최한다. 3,000여 명의 크루즈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 관광지 소개와 함께 부산국립국악원의 태평무 및 한량무 공연도 선보여 부산의 관광매력을 홍보한다.

또, 크루즈 기항관광의 한계를 보완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플라이앤크루즈(Fly&Cruise) 상품개발도 적극 추진한다. 플라이앤크루즈란 해외 관광객이 비행기를 통해 부산으로 이동해 부산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관광 후, 부산항으로 다시 입항해 비행기를 타고 부산을 나가는 상품이다. 올해는 한일 준모항 크루즈인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의 항차 중 6월에서 9월까지 입항하는 12항차를 대상으로 대만과 홍콩 관광객을 위한 Fly&Cruis 상품개발을 코스타 크루즈 대만지사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발 크루즈 중단으로 성장세이던 크루즈 관광객이 감소했지만, 올해는 대만, 일본, 홍콩 등으로 크루즈 관광객 유치를 다변화하고 Fly&Cruise 상품개발, 한류테마크루즈 유치를 통해 부산 크루즈 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