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관광공사, 수도권 부산국제회의 유치설명회 개최

부산관광공사, 수도권 부산국제회의 유치설명회 개최

공유
▲부산 국제회의 유치설명회

 

지난 18일 부산관광공사는(이하 공사)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부산의 MICE 산업 여건 홍보를 위한 ‘2018 부산 국제회의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고 부산지역 주요 호텔, PCO 등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에 소재한 70여개 학회‧협회‧기관 인사 등 120명 이상이 참여해 진행됐다.

공사는 설명회를 통해 적극적인 국제회의 지원정책과 신규 인프라, 숙박, 관광, 교통 등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색 이벤트 장소인 유니크 베뉴의 활용방안을 소개하면서, 신규 호텔소개와 송도케이블카, 부산타워 등 부산의 핫한 마이스 참가자 관광코스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올해는 부산 국제회의 지원 규모 확대와 마이스 참가자 관광지원 확대 등이 수도권 주최자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이 최고의 국제회의 개최 장소이자 파트너임을 각인시켜 부산의 유치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동마케팅을 추진한 한국관광공사와 벡스코 관계자는 “주요한 국제회의 의사결정권자가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타깃 마케팅을 통해 국제행사 유치를 확대하고 마이스 도시로서 부산의 브랜드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newsone@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