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축제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축제

공유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관광축제에 선정된 ‘제13회 시흥갯골축제’가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에 조성된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시흥갯골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하에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과 공연, 예술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올해는 갯골 특유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 갯골축제의 정체성을 제고한다. 또한, 작년 축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공원을 폭넓게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생태예술체험과 생태예술공연으로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 생태예술체험에는 지속적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대표프로그램 ‘갯골패밀리런’과 배낭을 메고 갯골로 여행을 떠나보는 ‘갯골습지 배낭여행’을 비롯해 갯골놀이터, 소금놀이터, 가을꽃놀이터 등 신규프로그램구역 개발 및 기존 프로그램구역을 강화해 총 6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된다.

두 번째 생태예술공연에서는 갯골이 보이는 곳에서 클래식, 재즈를 감상하는 나무숲 공연장, 물 없는 수영장에서 튜브 위에 앉아 공연을 보는 수영장예술극장 등 총 5가지의 프로그램 존이 진행된다.

한편 제13회 시흥갯골축제는 전년도에 이어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이어나간다. 차량을 전면통제하고 시흥시 내 17개동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쓰레기를 지정 장소에 버리거나 가져가는 등 자연 속에서 즐기며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관련 안내 및 문의는 축제 홈페이지

(http://www.sgfestival.com), 시흥갯골축제 사무국 전화 (031-310-6743~6)로 하면 된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