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TS, 서울의 매력을 알린다

BTS, 서울의 매력을 알린다

공유

서울시는 미국 빌보드를 점령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광고 총 7편을 제작했다.

▲딜리셔스 서울편 (사진=서울시)

광고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돼 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방탄소년단은 서울시 관광 홍보대사로 2년 째 활동 중이다. 작년 ‘방탄소년단의 서울라이프(BTS’ Life in Seoul)’ 광고에 이어 서울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담은 서울송 ‘위드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로 국내외 팬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린바 있다.

총 7편 광고의 슬로건은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컨셉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다.

광고 중 7편은 서울 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먹거리, 쉴거리,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할거리 총 7개 테마를 각각 담은 개별편이다.

7개 테마는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 ▴한류 서울(K-Wave Seoul)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이다.

서울시는 ‘2023년 5천만 서울 관광객’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광고를 전 세계에 송출함으로써 다변화된 관광객 욕구에 부흥하는 서울을 적극 알리고자 한다고 이번 광고 제작 취지를 설명했다.

첫 공개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visitseoul) 을 통해 이뤄진다. 개별편은 22일 오전 10시, 종합편은 29일 오전 10시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