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산시, 부산시민공원서 ‘공원문화페스티벌’ 개최

부산시, 부산시민공원서 ‘공원문화페스티벌’ 개최

공유

부산시는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오는 28일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원문화페스티벌은 30개 기관이 참여해 ‘공연, 체험, 전시, 퍼레이드, 예술’ 등 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한자리에 모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그 동안 부산시민공원에서 많은 행사가 개최돼 왔지만 이번처럼 가족과 연인,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공원문화를 모두 모아 놓은 행사는 처음이다.

이번 행사 구성은 ▲개막행사 ▲체험행사 ▲문화행사 ▲전시행사로 진행되며, 개막행사는 28일 오후 2시 다솜마당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체험행사는 기관별로 환경, 예술, 건강, 나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60여 동의 부스에서 가족을 위한 그림그리기, 자연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본인이 만든 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선물로 증정한다.

전시행사는 폐기물로 제작한 대형로봇 11점이 전시돼 있는 ‘정크아트 전’, 설치미술로 라이트 아트 등 16점이 전시돼있는 ‘ART-PARK전시회’, 사진공모 수상작 50점을 전시한 ‘공원 사진전’ 등이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사장에 조성된 10만송이 꽃과 함께 청량하고 바람이 기분 좋은 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공원문화페스티벌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