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서울시, 가을 걷기여행 ‘한강역사탐방 12코스’로…나홀로탐방도 신설

서울시, 가을 걷기여행 ‘한강역사탐방 12코스’로…나홀로탐방도 신설

공유
 9.4(수)~11.30(토) 시민 누구나 1명만 신청해도 운영하는 특별 프로그램 시작

선선한 바람, 높은 하늘, 푸른 한강까지. 가을이 주는 선물 같은 날씨에 걷기 좋은 날, 한강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한강역사탐방」과 함께 한강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서울의 역사도 배우고 추억도 만드는「한강역사탐방」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을을 맞아 1명만 신청해도 운영되는 특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걷기 좋은 간절기, 나홀로 여행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새롭게 개 설된 특별프로그램은 9월 4일(수)부터 11월 30일(토)까지 운영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과거 곡식과 비단 등을 운반하는 조운선이 다니고, 얼음을 저장하는 창고가 있던 한강의 오랜 역사를 시민들에게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2012년부터 1만 7천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한「한강역사탐방」을 8년째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8년간 지속된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2012년 9개였던 코스는 해마다 추가 개발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운영방식도 개편되었다. ▲ 난지꽃섬길(제 12코스)을 신규 개발하고 ▲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자 전용예약 홈페이지 개설했으며 ▲ 1명만 신청해도 운영되는 특별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리 기자 jsr@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