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10.1~11,13.)’ 개최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10.1~11,13.)’ 개최

공유

 

한국관광공사는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10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부산 영도구, 남구, 해운대구 일원에서  ‘제 1회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는 △부산 시티뷰 야경과 밤바다 속에서 감성 캠핑을 경험하는 ‘캠핑투나잇’, △지역 맥주 등 로컬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동네방네비프’, △ 음식 전문가와 영화에 등장하는 음식을 즐기고 럭셔리 요트로 부산 야경을 감상하는 ‘나이트 푸드테라스’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10.5~14),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10.27~30), 부산불꽃축제(11.5) 등과 연계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매력을 제공하며, 이를 계기로 야간관광은 관광객 유치 측면에서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박성웅 부산울산지사장은 “지난 3년 간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등 관계기관의 협력과 노력으로 올해 첫 야간관광 테마 축제를 열게 되었다”며, “힐링, 캠핑, 융합 등 최근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관련 성과와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향후 부산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