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산림휴양ㆍ복지 활동, 삶에 긍정적인 영향

산림휴양ㆍ복지 활동, 삶에 긍정적인 영향

공유
인포그래픽 리플렛(이미지_산림청)

산림청이 ‘2022년 산림휴양ㆍ복지활동 조사’ 결과 산림휴양·복지활동 경험자 중 82.7% 이상이 경험에 만족하며, 응답자의 94.7%가 산림휴양·복지활동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30일 발표했다.

산림휴양ㆍ복지활동 조사는 2021년 한 해 동안 산림 또는 산림 안에 설치된 시설에서 행해지는 활동을 대상으로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1만 명에 대하여 방문 면접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민의 산림휴양ㆍ복지활동 실태 및 이용목적과 산림복지서비스의 수급 현황을 확인해 산림복지정책 수립과 학술연구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 결과, 2021년 산림휴양·복지활동의 경험률은 75.8%로 전년(79.2%)보다 감소하였고, 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의 영향이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산림휴양ㆍ복지활동의 목적으로는, 일상 활동에서는 건강증진이, 당일형 또는 숙박형 활동에서는 휴양 및 휴식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산림청은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휴양·복지시설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는 데 조사결과를 적극 활용하고, 더욱 정확하고 실효성 있는 통계조사를 통해 산림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명이 기자 l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