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주엑스포, 전통시장 부서별 매월 4회 이상 이용 권장

경주엑스포, 전통시장 부서별 매월 4회 이상 이용 권장

공유

경주엑스포는 전통시장과 절친
자매결연 4곳 매월 1회 이상 이용 권장
전통시장 소비활력 회복 도모

중앙시장에서 장을 보고있는 경주엑스포대공원 직원들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대공원)이 지역 전통시장 이용 목표를 상향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대공원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지역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주지역 전통시장 위해 지난 2020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물품구매 등 장보기 행사를 실시해 왔다.

장보기 행사를 통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대공원 내 5개 부서가 매월 4개 전통시장(중앙, 불국, 불국상가, 성동)을 골고루 이용하도록 했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한 장보기 행사를 펼치는 등 부서별 평균 월 3회 이용을 목표로 전통시장 소비활력 회복을 도모했다.

그 결과 지난해 경주지역 전통시장 4곳을 133회 이용했으며, 960여만 원을 사용했다. 이는 전년(2021) 43회 330여만 원 대비 3배나 증가한 것이다.

이에 대공원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2023년 올해는 부서별 월 4회 이상을 목표로, 자매결연 전통시장 4곳을 매월 각 1회 이상 이용토록 권장하고 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는 “코로나19로부터는 많이 자유로워졌으나 국제적인 경제환경 악화에 따른 물가인상 등 국내 경기가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놓여 지역 전통시장 상인뿐만 아니라 많은 소상공인들의 표정은 여전히 어둡기만 한 것 같다”며 “이러한 시기에 미약하나마 경주엑스포 전직원들이 지역 경제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더 열심히 전통시장을 이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고 밝혔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