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챌린지 코리아, 한국관광 해외광고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챌린지 코리아, 한국관광 해외광고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공유

– ‘2023 챌린지 코리아 콘텐츠 어워즈’ 신청 접수(5.23~6.16)
– 대한민국의 「맛·멋·밈」,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한국의 매력을 알린다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관광 해외광고에 대한 관심을 높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참신한 광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3 챌린지 코리아(Challenge Korea)* 콘텐츠 어워즈’를 처음 개최한다.

* 챌린지 코리아 : ’23년 신규 한국관광 해외광고 슬로건으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에 도전해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음

콘텐츠 어워즈는 가보고 싶고, 따라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멋’, 눈과 입과 귀가 모두 즐거운 ‘대한민국의 맛’, 체험하고 공유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밈’ 세 가지 분야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 관광의 매력을 외국인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작하여, 한국시간 기준 5월 23일 화요일 16시부터 6월 16일 금요일 16시까지 출품하면 된다.

참가방법은 SNS 계정에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등재하고, 콘텐츠 어워즈 누리집(www.2023challengekorea.com)에 신청만 하면 될 정도로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문체부와 공사는 출품작의 주제 부합·작품 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공사 사장상) 2명을 포함한 총 26명을 선정, 6월 말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한, 참가자 중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디지털마케팅기획팀 허현 팀장은 “우수 출품작은 실제 한국관광 해외광고로도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