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코레일관광개발, 미식테마 기차여행 ‘고메트레인’ 인기 높아

코레일관광개발, 미식테마 기차여행 ‘고메트레인’ 인기 높아

공유
무수촌 촌장이 함께한 된장마을(사진_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은 6월 ‘2023 여행가는 달’ 기간 동안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미식여행을 목적지로 한 고메트레인 특별 기차여행이 지난 4일 제천단양영주에서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다고 6일 전했다.

프랑스어인 고메(Gourmet : 미식가식도락가 혹은 음식에 밝은 사람)와 트레인(train)이 결합 된 고메트레인은 제천·단양·영주 등 3개 지역을 묶어 220여 명의 고객들은 특산품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일정이었다.

특히세 곳의 여행지 중 영주로 떠난 고객들은 우리 고유의 장류문화를 주제로 여름의 초입 뜨거운 햇살을 맞으며된장이 익어가는 영주시 무수촌 된장마을을 찾았다.

무수촌은 근심 없는 마을이라는 의미로 옥천 전 씨 집성촌으로 28대손 며느리가 500년 이상 된 고택을 지키며전통의 방식으로 된장고추장간장 등을 담그며 사는 곳이다.

실제 여행의 주요한 테마가 되는 무수촌 음식을 맛보고 장이 익어가는 마을에 방문해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듣고 공감하며 무수촌 촌장과 함께 장을 담가보는 체험이 진행된다.

여행 참여자는 개별적으로 올 수 없는 곳이기도 하지만이렇게 특별한 기회가 주어져 기존 여행에서는 경험해 볼 수 없는 독특한 여행이었다라며나도 모르게 마을에서 많은 장류를 구매해버렸다라며 넉살 좋은 웃음을 지었다.

특히, 열차가 이동하는 동안에서도 미식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가 여행지로 가는 그 설렘을 더였다△셰프 복장을 한 승무원 △지금은 보기 어려운 맛있는 간식이 실려있는 열차 내 간식 카트 △추억의 종이 뽑기(지역 먹거리등 진행됐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여행의 달 행사가 종료가 된 이후에도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새로운 테마 기차여행을 선보여 대한민국 곳곳의 명소를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