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성 장흥군수, ‘국립 등산학교’ 조성 건의 중앙부처 방문

김성 장흥군수, ‘국립 등산학교’ 조성 건의 중앙부처 방문

공유

– 남성현 산림청장 만나 천관산 산림치유원, 등산학교 설립 건의
– 김성 군수 “정확한 자료와 근거 통해 필요한 예산 확보”

산림청 방문

김성 장흥군수가 23일 ‘2024년 국비사업 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했다.

김 군수는 이날 농림축산식품부와 산림청을 차례로 방문해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이날 오후 남성현 산림청장을 만난 자리에서 김성 군수는 국립 천관산 산림치유원과 국립 천관산 등산학교 설립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관련해 장흥군은 8월 1일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천관산 HUG벨트 조성사업 추진에 합의했다.

천관산 산림치유원 조성은 총사업비 300억원 투입하는 사업으로, 산림체험과 교육센터, 산림휴양관, 치유센터 등의 시설 설치를 내용으로 한다.

군유지와 국유림을 연계해 산림복지를 활성화하고, 국민 심신치유와 여가선용의 장을 만들겠다는 것이 장흥군의 계획이다.

천관산 등산학교는 등산과 트레킹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이다.

장흥군은 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스포츠 클라이밍, 강의실, 생활관 등을 만들고, 이를 통해 건전하고 안전한 등산문화를 이끌어 갈 방침이다.

천관산은 산림청 소관의 대규모 국유림이 있고, 남도 연계관광에 적합해 등산학교 입지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농식품부 방문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어촌 융복합휴양밸리 조성과 조사료 가공유통시설 지원을 건의했다.

농어촌 융복합휴양밸리는 관산읍 삼산리·신동리 일원에 244ha 간척부지를 활용해 조성할 방침이다.

이곳에는 민간 투자법인의 사업참여를 통해 스마트팜 집적화 단지, 생산·가공·저장·유통시설단지, 농어업 체험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성 군수는 “중앙부처를 방문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해 나갈 것”이라며, “정확한 자료와 근거를 통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