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벽화활동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벽화활동

공유

“골목길이 아름답게 변했어요.”
-골목길 불만 사라졌다! –
-도시 문화의 중심, 벽화로 그려진 골목길의 아름다운 변화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벽화동아리 “공간”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회 홍천지구위원회는 홍천청년 네트워크 홍청망청 회원들과 함께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너브내 길 강변 쪽 엘림 빌라에 위치한 50미터에 달하는 담장을 아름다운 벽화로 수놓는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마지막 벽화활동으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었다.

지역주민과 통행하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거리 환경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담장에는 포토존 기능을 갖춘 벽화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의 벽화가 그려졌다.

이로써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사진 찍기 위해 잠시 멈추어 서거나, 거리를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 여유롭고 아름다운 거리가 조성되었다.

내년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더욱 장기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홍천여자고등학교 뒤에 위치한 200미터에 달하는 담장에 벽화 그리기를 통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골목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아름다운 환경과 추억을 선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