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광복 79주년 기념, 제30회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광복 79주년 기념, 제30회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공유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충남 서산시는 15일 광복 79주년을 기념하는 제30회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가 서산시 문화회관과 부춘산 일원에서 진행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회장 김건수)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오전 6시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진행됐으며, 1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참여한 시민들은 문화회관부터 단군전 앞부춘산 전망대서광사를 거쳐 다시 문화회관으로 돌아오는 2.1㎞의 걷기 코스를 걸으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뜬쇠 공연과 난타 퍼포먼스태극기 스티커 타투 체험 등 식전 행사가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첨여한 시민에게 쌀 1㎏과 가정용 태극기가 증정됐다.

시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응급차량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에 협조를 구해 안전요원으로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을 기리며건강도 증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는 광복절 기념행사 외에도 태극기 선양 사업 등 나라사랑 실천에 앞장서 오고 있다.

◎ 사진 설명 : 15일 서산시문화회관과 부춘산 일원에서 진행된 제30회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