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벤처기업과 함께 떠나는 봄 이색 테마여행”

“관광벤처기업과 함께 떠나는 봄 이색 테마여행”

공유
▲월요일 청계천-미션팜(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가 ‘봄여행주간(4.28-5.13)’을 맞아 요일마다 색다른 관광벤처기업의 테마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광벤처기업은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 관광활동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산업 성장 및 외연 확대를 위해 2011년부터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통해 매년 선발해 육성하고 있다.

이번 ‘봄여행주간’의 슬로건인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에 걸맞게, 여행주간의 모든 요일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요일별로 함께 떠나면 좋을 여행동반자를 설정하고 관광벤처기업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이에 맞게 재구성했다.

▲화요일(춘천 물레길 카누)(사진=한국관광공사)

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이 있는 월요일(5.7)에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정조절게임과 미션투어, 어버이날이 있는 화요일(5.8)에는 부모님의 오감만족을 위한 시골투어, 한 주의 중간 수요일에는 연인들을 위한 카누와 자전거 투어, 주말이 기다려지는 목요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산책과 휴식, 친구와 가족들에게는 여유로운 주말에 즐길 수 있는 1박2일 캠핑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식이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정보는 ‘여행주간’ 누리집(http://travelweek.visitkorea.or.kr) 의 ‘추천 여행정보〉추천 여행상품’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1인당 1~2만 원의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각기 다른 관광벤처기업 프로그램에 릴레이로 참여 시, 추가 참가횟수만큼 1만 원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함경준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관광벤처기업의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여행 즐길거리가 다양해지고,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관광벤처기업은 더욱 성장하는 시너지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