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오는 2일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 열린다

오는 2일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 열린다

공유

31일 함양군에 따르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곶감 ‘4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가 1월 2일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곶감축제는 새해 시작인 2일부터 5일까지 ‘산삼과 곶감의 건강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임금님도 반한 함양 고종시 곶감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쫀득달콤한 함양 곶감을 맛을 즐길 수 있는 자리로 꾸며진다.

‘곶감중의 곶감, 왕의 곶감’이라 불리는 함양 고종시곶감은 고종황제가 함양곶감의 뛰어난 맛에 탄복해 고종시란 이름을 얻을 정도로 예로부터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났으며, 지리적 특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림청 지리적 표시임산물 39호로 등록되었다.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을 알리기 위한 축제는 첫날인 오후 2시 식전공연인 마당극을 통해 함양곶감의 우수성과 오는 9월25일부터 10월25일까지 31일간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홍보하게 된다. 이어 ‘제4회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회식과 함께 축하 퍼포먼스, 태진아 축하공연, 함양곶감 트롯가요제 예선이 펼쳐진다.

축제 2일차인 3일에는 내방객 참여행사 및 공연을 비롯해 버스킹, ‘아트필 밴드’ ‘싸이버그’ 등의 축하공연이, 3일차에는 오후 2시부터 함양곶감트롯가요제 본선을 화려하게 막을 올리며 국민안내양 김정연씨의 사회로 지원이, 이병철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마지막날인 5일에는 내방객 장기자랑에 이어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의 이끈 곶감작목반의 노래자랑을 끝으로 4일간 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축제 관계자는 “경자년 새해 밝고 희망찬 기운이 가득한 함양을 방문하시어 대한민국 대표 곶감축제인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4회째를 맞는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참여 프로그램들이 대폭 마련되었다.

오민정 기자 omj@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