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공유

목포시가 지난 16일과 17일 ‘원도심 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청 상황실과 근대역사문화거리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원도심 일원에서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에 대해 사업 부서간의 협업 및 소통을 강화해 공통의 큰 그림을 그리고 그 아래에서 개별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목포 원도심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시범사업을 두 축으로 디자인 도로 및 간판, 전선지중화 등 지역의 매력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주요사업은 ▲ 근대역사문화공간 종합정비계획 수립 ▲ 1897 개항문화거리 지중화사업 ▲ 목포 근대문화사길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 1897 개항문화거리 교통환경 개선 수립용역 ▲ 1897 개항문화거리 가로조성 디자인 및 실시설계 ▲ 목포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 등 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6개 사업을 추진하는 시 건설과, 도시재생과, 도시문화재과 등의 사업부서 및 사업별 용역 수행사들이 한데모여 사업내용 공유와 일정 등을 협의하여 협업을 통한 큰 틀에서의 일관성 확보와 사업효과 증대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역사적으로 100년 전 국내 중심지였던 목포가 앞으로 100년을 기대하는 국제적 도보관광 거점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게 목포만의 목포다운 글로벌한 근대역사문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사업 간의 효율적인 공정관리 및 사업효과 증대는 물론 지역민의 삶의 질 개선하고 도시재생과 문화재 활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업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