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시영, 스위스산악 등반 세계 기록 세워

이시영, 스위스산악 등반 세계 기록 세워

공유
사진_스위스정부관광청

배우 이시영이 여성 산악 스포츠 역사에 기록을 세웠다.

스위스관광청은 지난 6월 17일 스위스 홍보대사(스위스 프렌즈) 배우 이시영을 포함한 80여 명의 여성 산악인이 스위스 남부 발레주에 있는 래발고도 4,164m 브라이트호른 정상에 올라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기록에 참여한 80명의 여성 산악인들은 한국을 포함, 유럽, 미국, 이란, 인도, 남아공, 카자흐스탄, 에콰도르 등의 전 세계 25개국에서 참여했다.

이번 세계 기록 이벤트는 스위스정부관광청 주최‘100% 우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 여성 산악인에게 스위스 자연을 새롭게 탐험해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여성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취를 위한 도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해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100% 우먼’ 캠페인 진행을 발표한 만큼, 이번 행사는 특별히 여성을 위해 여성이 기획한 행사로,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의 능력과 잠재력을 일깨우고 더 큰 의미에서 모든 여성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배우 이시영은 “여성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이번 ‘100% 우먼’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전 세계 다양한 여성 산악인과 함께 세계 기록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며,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등반을 마쳤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행사에 스위스 대표 중 한 명으로 참가한 역사학자 마리-프랑스 헨드릭스(Marie-France Hendrikx)는 등반 성공 후 “여성들만 참가한 이번 모험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찬 체험이었다. 산악 스포츠의 역사는 이번 행사로 여성이 쓴 챕터 하나가 추가되며 더욱 풍성해졌다.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여성들에게 영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그 감회를 밝혔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