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공유
고양어린이박물관(사진_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3일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고양어린이박물관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프로그램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에서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6개 박물관 중 1위(대상)로 선정됐다.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박물관의 중요성 및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이해 확산을 위해 매년 5월 18일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하여 운영된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 한국위원회가 주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주관으로 열렸다. 이중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 부문은 박물관이 가진 무궁무진한 매력을 7개의 주제(자랑, 굿즈, 비밀, 난장, 공간, 자연, 소리)를 통해 뮤지엄 위크 7일간 테마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개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해당 부문에서 참신한 기획 및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에 보내주신 뜨거운 응원과 호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더욱 발전하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의 온라인 콘텐츠는 공식 인스타그램(@goyangc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소미 기자 lsm@